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1. 화면크기
  2. 국가상징
  3. 어린이·청소년
  4. RSS
  5.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정의혜 차관보, 크리스토퍼 스키트 퀘벡주 대외관계부 장관 면담(2.6.)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6-02-06
조회수
2410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정의혜 차관보, 크리스토퍼 스키트 퀘벡주 대외관계부 장관 면담(2.6.)



정의혜 차관보는 2.6.(금) 방한 중인 크리스토퍼 스키트(Christopher Skeete) 캐나다 퀘벡주 대외관계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한국-캐나다 및 한국-퀘벡주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정 차관보는 최근 강훈식 전략경제협력특사 방캐, 스티픈 퓨어(Stephen Fuhr)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 방한을 비롯, 양국 간 안보·국방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것을 환영하고, 차기 잠수함 사업 수주 관련 우리 민관 원팀 노력을 포함, 양국 방산 협력 확대에 퀘벡주가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스키트 장관은 퀘벡주의 뛰어난 기초 과학 및 R&D 역량이 충분히 상업화되지 못한 것에 아쉬움을 표하며, AI, 해양, 항공우주, 핵심광물 등 퀘벡주의 전략산업 분야에서 한국 기업과의 더 많은 협력을 희망한다고 하였습니다. 아울러, 대학 및 연구기관 간 교류와 문화산업 분야에서도 한국과 협력을 심화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정 차관보는 배터리 기업들을 포함, 퀘벡주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 대한 주정부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습니다. 스키트 장관은 공급망 및 경제 협력 파트너 다변화를 위해 북미지역을 넘어 인도-태평양 지역 유사입장국과의 협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퀘벡주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하였습니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각 실·국(부서)
전화
보도자료 하단에 기재된 전화번호 참고